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바로가기(무료)
    반응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주민등록등본은 주민센터나 무인발급기에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인터넷을 통해 수수료 없이 무료로 언제 어디서나 발급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정부 포털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간단한 본인인증만 되면 빠르게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이 가능하니 아래 안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순서

    1. 먼저 아래 링크를 클릭해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정부24 바로가기

     

    2. 신청하기를 클릭한 후 회원신청하기로 들어가 본인인증 후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공인인증서, 페이코, 카카오톡, 통신사 등을 통해 인증이 가능합니다.

     

    3. 주민등록등본 발급 페이지가 나옵니다. 주소, 수령방법 등을 선택한 후 아래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4. 다음 화면에서 보이는 '문서출력'을 클릭하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이 완료되며, 직접 프린트를 할 수 있습니다.

     

    집에 프린터가 없다면?

    1. 수령방법 중 우편물 수령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바로 출력물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과 아주 약간의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2. 주민센터나 무인발급기를 찾아가야 합니다. 무인발급기 위치는 아래 링크로 들어가면 가까운 곳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무인발급기는 24시간 365일 이용이 가능하며, 이 역시 약간의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무인발급기 위치 검색하기

     

    지금까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출용, 확인용 등으로 생각보다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는 문서입니다. 정부24에서는 이밖에도 가족관계증명서, 사업자등록 증명, 국민연금 가입내역, 운전면허 증명 등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정부24 콜센터 1588-2188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혹은 정부민원안내콜센터 110번도 운영중이니 이용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